북라이더의 관심사

반응형



패스 오브 엑자일은 3개월 주기로 리그가 반복됩니다.
빈손으로 다같이 시작하며, 새로운 리그 컨텐츠가 추가 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항상 초반 액트를 빠르게 진행하고, 맵핑을 통해 커런시를 확보하려고 모든 유배자들이 경쟁아닌 경쟁을 합니다.

이 글에 앞서 전통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POE 스타터 빌드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하였습니다.

2020/06/16 - [Game/POE] - 3.11 수확리그 스타터 초반 팁



이번 포스팅은 현재 블로그 주인장이 3.11 스타터로 선택하고 육성중인 ED(Essence Drain, 정수흡수) 빌드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원래 계획보다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주인장이 사용중인 인터넷 회선이 LG U+ 인 관계로, 리그 오픈과 동시에 엄청난 팅김현상으로 많은 유저들이 주말에 게임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ED빌드는 ED 스킬과 황폐 또는 파멸 등의 스킬을 활용해서 액트를 진행합니다.

이와는 다르게 액트는 주문투척 스킬과 격분을 활용해 빠르게 진행하고, 액트가 마무리 된 후 전통 ED빌드로 전환하는 과정으로 육성 하는 방향입니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말씀드리면, 이 육성 가이드는 무자본 시작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육성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전혀 없습니다.

출처 : POE 한국 커뮤니티의 어흥님이 작성한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준비물
 최종 참고할 ED빌드 POB
 
  캐릭터 
 쉐도우 -> 전직(트릭스터)

  밴딧
 올킬(스킬포인트 2개)
 
  최종 목표

▶ 1막에서 1)번으로 시작하여 3막 후반 부터 2)번으로 전환

1) 3링 : 화살(초초초)
    3링 : 나머지 부위(초초초)
2) 4링 : 갑옷 or 투구 or 장갑 or 장화 (파파파)
    3링 : 마법봉 2개 (파파파)
    2링 : 4링 구성한 나머지 부위 (초초)

  액트 1~3

부식성 화살과 폭발 덫, 맹독성 비 이 세가지 스킬을 활용하여 준비를 합니다.
파란색, 노란색 아이템을 주워다 팔아서 진화, 변화의 오브를 많이 모아야합니다.
그래야 주문 투척에 사용할 스킬젬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액트 별 퀘스트 및 진행 가이드는 본 블로그의 포스팅을 참조하면 됩니다.

2020/03/04 - [Game/POE] - [POE]패스오브 엑자일 액트 가이드 - ACT 1



● 1막
  힐록 처치 후 마을에서 활 구입 (초초초 3링이면 가장 좋음), 마법봉 두개 구입 (파파파, 파파) 스왑 장비 착용(ED 스킬 준비용)
 부식성 화살(네사에게 구입) 후 하위 중독 보조(Lesser Poision Support) 연결하여 진행

1막 NPC에서 구입하거나 받아야 할 보상 스킬 젬입니다.

◎ 네사 
 보상 : 관통 보조(Pierce Support),  공허 조작 보조(Void Manipulation Support), 정수흡수(Essence Drain) 
 구입 : 부식성 화살(Caustic Arrow), 맹공 보조(Onslaught Support), 맹독성 비(Toxic Rain), 신기루 궁수(Mirage Archer Support), 공허 조작 보조(Void Manipulation Support) 

◎ 타클레이
 보상 : 폭발 덫(Explosive Trap)Flame Dash(화염질주) 또는 질주(Dash주인장은 현재까지 질주 사용)

◎ 스킬 운용
 
- 일반몹 처리용
  초초초 Caustic Arrow(부식성 화살) - Pierce Support(관통 보조) - Onslaught Support(맹공 보조) 을 목표
  이후 맹공 보조 -> 공허 조작 보조로 변경
- 보스전
   Toxic Rain(맹독성 비) - Mirage Archer Support(신기루 궁수 보조) - Void Manipulation Support(공허 조작 보조)

일반 몬스터들에게 부식성 화살을 한발 명중 시킨 후 맹독성 비를 뿌리며 앞으로 달려갑니다.
부식성 화살이 명중 된후 바닥에 카오스 데미지는 중첩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발 쏘고 맹독성 반복입니다.

참고 : 맹독성 비를 사용하려면 캐릭터 레벨이 12가 되어야합니다. 
만약 빠르게 진행하면서 1막 보스전에서 12레벨 보다 낮다면 폭발 덫을 활용합니다.
또한 냉기저항 반지 한개 정도는 중간에 구하여 1막 보스전에서 착용합니다. (그래야 덜죽습니다.)

● 2막
 2막에서는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부식성과 맹독성을 활용하여 액트를 진행하며 그루스트 에게 피의 격노(Blood Rage), 실크에게 공격 속도 증가 보조(Faster Attacks Support) 정도만 챙겨줍니다.
 
피의 격노는 맹독성비를 사용할때만 활용하며, 공격 속도 증가 보조는 주문 투척을 발동 시킬 격노에 연결할 스킬젬입니다.

- 보스전
 2막 보스인 바알신령에게서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레이저를 쏘는 것 같습니다. 
 가까이 붙어 빙글빙글 돌면서 맹독성비를 뿌리며 처리해줍니다.

● 3막 

3막 부터 4링크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상단 최종 목표에서 언급했던 홈과 색상, 링크를 준비하여 주문 투척으로 전환을 준비합니다.

1) 4링크 파파파 : 영혼 분리(Soulrend) - 주문투척(Spellslinger) - 제어된 파괴 보조(Controlled Destruction Support) - 공허 조작 보조(Void Manipulation Support)

공허 조작 보조는 4막에서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Greater Multiple Projectiles Support)와 교체

2) 3링크 파파파 : 정수 흡수(Essence Drain) - 주문투척(Spellslinger) -  제어된 파괴 보조(Controlled Destruction Support) 

3) 2링크 파파 : 전염(Contagion) - 주문투척(Spellslinger)

4) 2링크 : 격분(Frenzy) - 공격 속도 증가 보조(Faster Attacks Support)
여기에 2막에서 받았던 (공격 속도 증가 보조)를 달아도 됨. 링크시 마나소모 1 증가
 
실제 스킬을 사용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초보자(엑린이) 입장에서는 주문투척이 스킬 자체가 어떻게 발동되는지, 공격해야되는지 모를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실제 3번까지 세팅하고 나서 스킬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발동이 안되서 당황을 했습니다.
스킬들이 마나를 점유해버리고 사용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역시나 모든 글은 끝까지 잘 읽어야 합니다.
4번까지 세팅이 되니 주문투척이 연결된 영혼 분리, 정수흡수, 전염 스킬이 발동 되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격분 스킬을 사용하면 이때 3개의 스킬이 함께 발동되는 매커니즘입니다.
(제가 이해한 내용입니다.)

개개인의 드랍 운에 따라서 3막 후반부터 바로 전환이 될 수도 있지만, 어떤 분들은 4막까지도 세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리그가 열리기 전 잠깐 연습할땐 4막 중간에 전환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부식성과 맹독성 조합도 액트 진행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니 아이템 상황에 맞게 준비 후 전환해주면 됩니다.

마라모아 보상 : 악의(Malevolence)




● 4막
 최종 주문 투척 완성을 위한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Greater Multiple Projectiles Support) 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격분 사용시 한 갈래로만 나가던 스킬이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로 인해 5갈래로 발동이 되어, 액트 진행시 몬스터 처리가 한결 더 수월해 집니다.

● 5막 
이제 부턴 격분 스킬을 사용하며 주요 스킬 포인트 퀘스트와 전직 수행을 하며 쭉쭉 달리면 됩니다.
5막 키타바를 킬 하기 전에, 1차 전직을 수행합니다. 

 전직 : 트릭스터
 노드 : 6시 방향 참을성 있는 수확자(Patient Reaper) 



● 6막 
 액트 진행을 위해 더 이상  구매할 스킬젬은 없습니다. 
 만약 보스전에 딜이 더 필요하다고 느끼면 카오스 데미지 빌드에서 활용하는 토템을 추가 해줍니다.

 빨빨 3링크가 필요하며, 스킬 젬은 위축(Wither) - 주문 토템 보조(Spell Totem Support) - 다중 토템 보조(Multiple Totem Support)
 
 또한 ED(정수흡수)로 빠른 전환을 위해서 필요한 스킬젬들을 커런시가 되는데로 릴리에게서 구매하여 스왑무기에 장착해줍니다.

● 7~10막
 이후는 더 설명할 것이 없으며, 액트 진행 가이드를 참고하여 쭉쭉 10막까지 진행합니다.
 10막 키타바를 킬하기 직전, 2/3차 전직을 진행합니다. (키타바를 처치하고 나면 모든 저항이 30%씩 깍입니다.)

  플라스크
 이속 플라스크(수은)은 두개 정도 챙기며, 출혈과 동결 면역 물약이 드랍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패시브 스킬
 본인이 사용할 ED(정흡) 트릭스터 POB를 그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액트 종료 시 아이템 세팅

아래 아이템을 옵션들을 보면 크게 좋은 아이템은 없습니다.
당연히 액트를 진행하면서 드랍되는 아이템들로만 3차 전직 및 10장 키타바까지 무리없이 완료 하였습니다.


  이후 맵핑 및 전통 ED 빌드로의 전환에 대해서


위 아이템으로도 저티어(1~6티어) 맵들은 무리없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같은 초보자(엑린이)에게는 전통 ED로 바로 전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먼저 ED(정수흡수)를 최소 5링크를 연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기는 해결의 지팡이(Cane of Unravelling)을 구매하여 4링크(파4) 연결만 되도 ED 5연결과 함께 저티어 맵핑은 쓸고 다닐수 있습니다.


무자본 스타터로서 ED는 정말 강력한 세팅임을 몸소 확인하였습니다.

내용이 많이 길어져, ED로 전환 후 현재 세팅 및 스킬 운용 등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하겠습니다.


잘못 된 내용이 있거나, 추가 할 의견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