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더의 관심사

반응형

드디어
2.0 TGDI(이하 터보) 출시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어느정도 K5와 소나타는 예상을 많이들 하셨을텐데
스r의 2.0 가솔린 터보 모델 출시는 놀라운 소식 같습니다.


처음 출시될때 공개된 스r의 모습입니다.

투산ix도 괜찮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스r을 보았을때 정말 잘빠졌구나!! 생각했습니다.

3월 부터 예약을 받는다고 카더라 통신으로 제가 얻은 정보인데
하반기쯤 되면 많이들 볼수 있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가격은..
기존 가솔린 모델에서 150~200만원 정도 인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더군요

현재 스r 가솔린은 1,855만원 ~ 2,515 만원에 책정이 되어있는데
시작이 2,000만원 정도 예상!!
성능은 기존 166마력 연비는 12km 정도였는데 마력은 274마력정도로 알고 있고,
연비는 비슷한 12km 정도이니 suv에서 가솔린 인기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 저도 구매 의욕이 마구마구 솟아 나고 있으니까요

다음은 K5 입니다.

아래 글에도 포스팅이 되어있어서 따로 길게 설명드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갖고싶던 차종중 하나인 K5
요놈은 2.4GDI가 단종(중형라인에서 단종입니다)되고 2.0터보로 대체 된다고 합니다.

2.4를 사셨든 분들에겐 비록 좋은 소식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2.4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 사실 2.4를 더 갖고 싶었습니다. 듀얼마후라 요고 하나때문에..


가격대는 이런 저런 상황을 보아하니
2.4와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될것 같다는 의견이 제일 많은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800만원 이후로 형성되겠죠

저배기량 고성능 엔진이 점점 대세가 되어 가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스r은 3월.. K5, yf쏘나타 4월 정도로 기사가 많이들 나오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가 점점 더 기다려집니다. 토스카 후속도 그쯤되면 공개가 많이 될 것 같구요

아직 신혼초라 금액적인 부담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스r로 많이 기우는듯 합니다.
기존엔 K5였는데 K5 2.0세타 엔진을 살 가격이면 스r 2.0 터보를 탈수 있으니

착한 가격에 저배기량 고성능 모두들 기대하시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