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더의 관심사

반응형


2018년 여름.. 이 책을 읽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내 스마트폰 배경 화면은

이 책의 겉 표지로 해놓고 있다.

(자주 보는 스마트폰을 볼때마다 이 문구를 보고 동기를 부여 하고 싶었다.)


그리고 지금...

다시 빠르게 읽었다.


약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아직 나는 제자리다.

왜 그럴까??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를 지속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It's my fault)


또한 


"그저 나는 아무 책이나 읽고, 나름 노력하고 있다는 위안을 찾고 있었다."

나름 노력...


그리고 돌이켜보면 지금의 나는 아직도 방황(?) 아닌 방황을 하고 있다.

어린 아이처럼 하고 싶은 것이 계속 바뀐다.


계속 챗바퀴 돌듯이 반복하고 있다.

이 루틴을 깨야 한다.


어제보다 조금은 나아진듯 하지만... 지속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항상 마음속에 조급함이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조급함을 버리고 긴 인생의 1년만 진득하게 투자해보자.


정보의 과잉 시대..

작가의 말처럼.. 책을 이용 할 줄 알아야 한다.


부분 독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기술이다.


이렇게 오늘 나는 한권의 책을 읽었고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다.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국내도서
저자 : 김범준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18.06.29
상세보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