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더의 관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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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 강적리그 마지막 빌드로 선택 한 엘리 돌골렘 빌드 입니다.

POE Korea 카페에 안타리오님이 최초 빌드 창시자이고..

단군님께서 이해를 위해 아래와 같이 잘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3.17 리그 오프전에 맨땅으로 위치 캐릭으로 액트를 미는 연습을 하고,

이후에는 아이템을 전부 구매해서 운영해 봤을때..

 

3.18에서도 충분히 맨땅으로 시작해도 되겠다는 판단이 생겨..

이 빌드로 3.18 파수꾼 리그를 시작했습니다.

 

이 글은 매커니즘 이해를 위해 제가 가져온 글이고..

스타팅 관련해서는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액트 운용 부터.. 매핑 초기까지가 될듯 합니다.

 

아래 부터는 제가 아직 매커니즘 이해가 더 필요하기에 빌드를 운용하면서 참고하기 위해
카페 글에서 가져왔습니다. 

 

안타리오/단군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군입니다.

안타리오님이 정말 좋은 빌드를 소개해주셔서 재미나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항상 자본과 시간이 부족한 저같은 초보분들이 하기에 너무 좋은 빌드라서

제가 초보자 팁게시판에 따로 한번 빌드업 개념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모든 빌드를 시작하기 앞서 첫번째는 해당 빌드 주 스킬의 데미지 업스케일링을 염두해두시고

스킬 먼저 천천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말썽의 나락 투구에 내재된 주문 스킬로 20레벨 죽음 동경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중요점을 읽어보시면

소환수 최대 생명력의 19%를 폭발 데미지로 주며

해당스킬은 주문피해의 증,감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그러니까 주문 스킬이지만 주문피해를 챙겨도 데미지는 오르지 않습니다.

폭발피해는 시전자에게 반사되지 않으며

집중유지 스킬로(채널링)

스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최대 13마리까지 폭발이 가능하며, 한 마리당 10%의 피해 증폭

즉 최대 130%의 피해증폭이 가능합니다.

해당 스킬의 테그는

Spell, Channel, AreaSpell, Area, Damage, Minion, Fire

주문, 집중유지, 효과범위, 소환수, 화염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주문테그이지만, 주문 피해의 영향은 받지 않습니다.

죽음동경 스킬을 읽어보면

빌더 분이 엘리멘탈리스트로 직업을 택한 이유가 나옵니다.

 

소환수 생명력에 따라 기본 데미지가 정해지므로

체력이 높은 편인 돌골렘을 선택했고. 폭발 자체만으로 딜이 부족하기에

전직 노드 화염의 형성자를 통해 "점화" 라는 메커니즘으로 부족한 딜을 메워 넣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태고의 군주를 통해 골렘이 죽으면 4초뒤에 자동 부활하기에 편의성까지 얻게 됩니다.

점화 는 복잡한 계산식이 있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기본 데미지에 비례해서 4초간 지속되는 상태이상 지속 화염 피해 입니다.

이 지속 화염 피해는 화상데미지 입니다.

원래 점화는 화염피해가 치명타를 터트려야 발생하지만

엘리멘탈리스트의 노드로 인해 모든 데미지가 점화를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1.소환수를 터트려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 2.화염 상태이상 피해인 점화를 일으키고(전직노드) -

3.점화에 걸린적은 1의 폭발데지미에 비례해서 4초간 화상피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죽음동경 데미지를 높이기 위한 스케일링을 해야합니다.

최초 폭발 데미지를 올려 점화의 피해를 높여줍니다.

죽음 동경이 소환수의 생령력의 19%의 폭발 피해를 가지므로

소환수의 생명력을 올리면 = 폭발데미지가 오르고 = 폭발데미지가 오르면 점화의 화상 피해 역시 증가합니다.

그래서 소환수의 생명력을 올리는 게 첫번째입니다.

소환수의 생명력은 소환수 스킬잼 렙이 오를 수록 따라서 증가합니다.

<돌 골렘 젬 레벨 올리는 법>

별의 재 목걸이 // +1

​​

군주의 가죽 갑옷 6링

강화 보조 4렙+(군주의 갑옷으로 6렙) // +5

각성한 화염 피해 추가 보조 5렙 // +1

각성한 카오스 피해 추가 보조 5렙 // +1

돌 골렘 21렙 +군주의 갑옷2 // +23​

소집봉

모든 주문 스킬 젬 렙 1 + 모든 소환수 스킬 젬 렙 1 // +2

돌 골렘 레벨 총

33

그리고

3.17 신규 아이템 별의 재 목걸이는 모든 스킬 젬 퀄리티 +30% 를 증가 시켜 줍니다.

그래서 돌골렘의 퀄리티가 증가해

돌골렘 자체20% - 4렙향상된 보조젬 +40% - 별의 재 +30%

해서 돌골렘 최대 생명력이 퀄리티만으로 90%가 증가하게 됩니다.

차후 아이템 및 주얼에서 골렘의 생명력을 더 챙길 수 있지만 차차 설명드리고

충분한 골렘의 생명력이 확보 되었다면 점화를 걸 충분한 데미지가 만들어 졌다는 뜻입니다.

이 베이스(플렛) 데미지에 기반해 점화데미지가 들어 갈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점화의 데미지를 또 증가 시켜봅시다.

점화는 화염 상태이상 지속 데미지입니다(화상 데미지)

그래서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로는 데미지가 증가 하지 않고

"지속 화염 피해 배율"

로 직접적인 점화 데미지를 올려주거나

4초가 기본인점화시간을 증가 시켜 늘려주거나 - 상태이상 지속시간 증가

상태이상 피해를 늘려주거나 - 상태이상 피해 증가, 화상 데미지 증가

혹은 4초에 걸쳐 받는 데미지를 3초만에 데미지를 받게 한다거나 - 상태이상 가속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점화의 지속피해데미지를 늘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상태 이상 피해(점화)를 늘려주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본 주문이나 물리데미지는 플랫 데미지만 확보 된다면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 배율 혹은 물리데미지 증가 주문, 원소 데미지 증가로 비교적 쉽게

올릴 수 있지만,

상태이상피해는 올려주는 수치도 낮고 노드도 제한 적이며, 장비에서도 얻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점화 빌드가

 

"검은 화염"

이라는 유니크 반지를 채택합니다.

점화 지속 시간 50% 감소 라는 패널티에도 불구하고

점화 데미지를 카오스데미지로 컨버트해서

중첩된 위축이 사라지지않게 만들어 줍니다.

위축 1스텍당 받는 카오스 피해6증가 최대 15스택까지 쌓입니다. 지속 시간은 0.5초

일반적으로 poe에서 받는 피해 증가 라는 개념은 모어 데미지로

증폭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15 풀스텍 기준으로

90%의 카오스 데미지 증폭 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엄청난 수치죠

위축은 지속 시간이 짧아(0.5초) 15스택을 다 채우기가 힘들어서

카오스 빌드는 보통 주문토템에 연결에서 보스전에 위축 스택을 쌓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아까 "검은화염" 이라는 유니크 반지로 쌓인 위축이 해제되지 않는다고 했으므로

위축을 걸어주기만 하면 상시 90%의 카오스 모어 뎀을 얻을 수 있고

점화의 데미지를 반지를 통해 카오스로 변환해주므로

점화 90%증폭이라는 아주 높은 점화 데미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이제 위축을 걸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기묘한 고사시키는 걸음>

고사시키는 걸음은 발동되고 도피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동안 범위내의 적들에게 위축을 걸어줍니다.

여기에 대체퀄러티 기묘한 고사시키는 걸음은 퀄리티 증가당 위축디버프를 추가로 제공하므로

기본7개에 더하여

대체퀄+4렙향상보조+별의 재 퀄리트 증가로 인해 7개의 위축을 추가로 걸어줍니다.

총14의 위축 스택을 한번에 걸어주므로

안쓸 이유가 없는 완소 스킬입니다. 더구나 도피 상태에서는 이속까지(30%) 빨라집니다.

그런데...

이 녀석을 처음 쓰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적용시키기기 까다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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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질 선택 옵션자동
 
 
 
 
위축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고사시키는 걸음을 사용하면 캐릭터 주위로 초록색 원반이 생깁니다. 스킬의 효과 범위입니다.

이 초록색 원반안에 들어온 적들은 초록색으로 변하며 위축에 걸리게 됩니다.

고사시키는 걸음 발동 시 캐릭터 상태효과 상단에 도피상태가 표시되고 도피 효과가 0%가되면

고사시키는 걸음도 종료됩니다.

문제는 고사시키는 걸음이 발동됨과 동시에 모든 이동기의 재사용대기시간이 멈추고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고사시키는 걸음의 효과가 종료되어 버립니다.

까다로운 이유를 예를 들어보곘습니다.

맵에서 보스를 만날 떄

고사시키는 걸음이 발동된 상태에서 어떤 스킬도 사용하면 종료가 되어 버리니

정확히 주력 스킬을 사용하기 직전에 고사시키는 걸음을 발동 시켜야합니다.

특히, 첫 조우시 일정 무적시간후에 보스전이 발생하기떄문에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야하고

페이즈가 있는 보스라면 그 역시 타이밍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너무 일찍 쓰면 지속시간이 끝나버리고

너무 늦게 쓰면 교전에 돌입해서 손이 꼬이고...

한번 놓치면 다음 쿨타임을 기다려야 하는데

이동기를 사용하면 고사시키는 걸음은 이동기와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익숙해지까지 꽤나 시간이 걸릴겁니다.

그래서 잘 쓰시는 분들은 타이밍이 어긋난다 싶으면 걸음을 다른 스킬(이동기 제외)로 바로 끊어 버리고

빨리 쿨타임을 돌려 위축 스택을 쌓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이런 운영능력이 부족하다면

검은화염은 오히려 패널티만 주는 아이템입니다.

믈론 고렙 고자본 장비로 골렘 깡피를 올리면 위축없이도 보스들이 녹아내리지만

골렘의 생명력이 아직 낮은 상태에서는 검은화염 운영능력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마이너로 작용합니다.

그럴바에 생명력 + 화염딜 있는 레어반지를 쓰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 핵심장비

배렉의 유예입니다.

별 것 없지만

"점화된 적 처치 시 주변의 모든 적에게 동일한 점화 피해"

이 한줄 보고 쓰는 템입니다.

죽음 동경 폭발 점화는 폭발범위가 아주 좁습니다.

그래서 맵핑의 편의를 위해 크게 2가지 방법을 택하는데

장갑의 고정 옵션에

"점화가 반경 15 이내의 다른 적에게 확산"

같은 효과인 보조젬에서 원소 확산보조, 점화 확산보조를 쓰거나

혹은 앞서 설명드린 베렉의 유예.

"점화된 적 처치 시 주변의 모든 적에게 동일한 점화 피해"

둘 중 하나를 채택합니다.

두 옵션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둘 다 착용하더라도 하나만 적용되는데 일반적으로 15반경의 다른 적에게 확산만 적용됩니다.

가장 큰 차이는

확산의 경우 적이 죽지 않아도 적용되며, 적이 점화가 걸린 그 자리에서 해당 반경으로 확산됩니다.

장판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종의 폭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면 베렉의 유예

적을 죽이지 못하면 퍼지지 않고 중단되며,

적이 죽으면 주변에 적들이 있다면 계속해서 번져 갑니다. 장판이 아닙니다.

일종의 산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두 차이를 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아실겁니다.

1. 확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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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질 선택 옵션자동
 
 
 
 
점화 확산

 

2. 베렉의 유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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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질 선택 옵션자동
 
 
 
 
베렉의 유예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영상으로는 베렉의 유예가 훨씬 시원하고 편해보이지만

사실 일반적으로 베럭의 유예가 맵핑에서는 압도적으로 좋은 것이 사실입니다.

몹체력이 너무 높아서 적을 쉽게 죽이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확산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베렉의 유예는 반지 하나가 강제 되지만.

확산의 경우 챙길 수 있는 부위가 많기에 아이템 선택에 있어 자유롭습니다.

확산,번짐이 필요없는 보스전에서는 레어반지 하나가 훨씬 효율이 좋겠죠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베렉의 유예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은 허리띠에 대해서 알아보죠.

전천후 만능인 명계의 조임쇠 입니다.

귀를 찢는 두려움의 에센스로 작업하면 소환수의 최대 생명력이 붙습니다.

기폭제를 바르면 소환수 생명력이 36%까지 올라갑니다.

더군다나 해당 심연 주얼까지 장착하면 벨트하나로 오르는 골렘의 생명력 총 53%나 증가합니다.

전천후 모든 상황에서 좋지만 상위 티어를 바라신다면 소모되는 에센스가 상당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에센스작이 부탐스러운 분들에게 아주 싸고 좋은 유니크 벨트가 있습니다.

카오스 기폭제를 바르면 생명력의 24%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공성 분쇄기는 소환수 체력의(정확하지는 않은데..아마 맞을거에요..)

24%라는 카오스 장판을 만들어 줍니다. 약 3초정도 지속됩니다.

특히 검은화염을 쓰는 소환수 시체폭발빌드에선 정말 꿀벨트 입니다.

마구 터트리고 다니면 골렘자리에 카오스 장판이 무한히 생기면서 남은 잡몹들이 다 녹아내립니다.

검은 화염을 쓰면 위축과 동시에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다른 옵션들도 엘리 골렘 빌드에선 전부 꿀같은 항목입니다.

이녀석은 특히 복제된 영도에서 압도적으로 좋은데

점화보다 오히려 이 카오스 장판에 녹아내립니다.

원소 기폭제를 바르면 24%까지 증가합니다.

반대로 검은화염을 쓰지 않는 일반적인 점화 빌드라면 모조품을 쓰시면 됩니다.

모조품는 저항이 카오스가 아니라 화염인게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엘리 골렘빌드로 엔드급에 가까워 지면

이녀석도 좋습니다.

노드를 겨울의 형성자로 찍어주고 상시 냉각을 걸어주면

모든 상태이상 피해 70%를 얻어 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접미는 장막이라 원하는 것 달아 주면 됩니다.

다음은 무기 입니다

접두에 (모든 소환수 스킬 젬 레벨+1 /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1) 과 함께 접두가 한 줄 비어있고

접미에는 한 줄만 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증가 가 있는 마법봉이 최고입니다.

1티어 소환수 생명력은 최대 40%까지 증가입니다.

사진처럼 되면 제작대에서 다중크래프팅을 붙여 크래프팅 해주시면 됩니다.

"혼백의 도움"

이라는 대형노드를 통해 소환수의 피해 증가가 자신에 케릭에게도 적용됩니다.

그래서 소환수가 주는 피해를 올리면 마찬가지로 죽음 동경데미지도 상승하게됩니다.

다만 사진과 같은 조건이 붙은 마법봉 매물이 많지는 않을 겁니다. 주로 망령네크들이 소집봉 만들다가 실패하면

저런 결과물이 나오는데 엘리 골렘 빌드에선 너무 좋은 법봉입니다.

초보자분이 직접 접두 젬렙 작업은 비용대비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렇게 접두 옵션이 붙은 매물은 많을 겁니다.

여기에 접두 유지후 수확 생명력 재련으로 소환수 생명력 1티어또는2티어를 붙이고

작업대에서 지속화염 피해 붙여서 쓰시면 됩니다.

정말 끝까지 가실 분들은 소환수 생명력 1티 붙여준 후에 아이슬링 작을 통해

지속화염피해를 붙이고 작업대로

스킬 사용 시 장착된 주문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렇게 발동된 주문의 비용 150% 증폭

해당 옵을 붙여서 소집봉에 신념의 파도. 한파. 절망 저주

등등을 자동 사용되게 하셔도 되지만......

비용대비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혹시 작업하실 분들이 있다면#

해당 사진처럼 접두 옵션이 고정된 경우, 일종의 수확버그가 있는 듯 합니다.

저는 해당 매물 구입 후, 접두유지 재련으로 생명력을 35번이나 돌려보았는데

단 한번도, 접미에 소환수의 생명력 증가가 붙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운이 없다 기에는 35번이라는 극악의 확률이므로

아마 버그아닐까 추정합니다......

소집봉은 모든 아이템을 맞춘 후에

끝을 보실 분들만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실제 "재앙" 클러와 딜차이가 크지도 않습니다.

이런 비싼 법봉들말고 최고의 무기가 있습니다.

어설픈 법봉은 씹어 먹은 1카미만 템입니다. 이걸로 엔드까지 가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4초 이내 명중 시 소환수가 주는 피해가 70%증가하며

소환수의 피해 및 증가의 150%를 케릭터에게도 적용시켜 줍니다.

조건 없는 '명중 시' 이기 때문에 죽음동경의 주문도 적용되므로

무기만으로 총105%의 피해증가를 가져옵니다.

스킬노드에 소환수피해 증가가 찍혀있다면 모두 합산하여 150%증가를 받으므로

어설픈 법봉들은 이 클러 하나로 압살합니다.

더구나 해당 옵션으로 인해

"혼백의 도움" 이라는 대형노드도 찍을 필요가 없어 총 2 포인트의 스킬이 세이브됩니다.

다만, 처치 시 10%확률로 영체늑대들이 소환되므로

죽음동경 특성상 타겟지정 폭발이 아니라서,

오히려 폭발데미지를 방해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골렘을 터트려 큰 데미지를 줘야하는데 영체늑대가 터지면 딜로스가 심하겠죠...

반면 집중유지로 다수의 소환수를 폭발할 경우는 오히려 딜 증폭이 되니.

사실 계륵같은 옵션입니다.

엔드까지 써도 아무 문제없는 무기이니 만큼

조금 더 자본을 투자해서

타락옵션으로 격분, 권능 충전등을 챙겨도 좋겠습니다.

장화제작

1.방어나 에쉴, 혹은 방어+에쉴 베이스 장화 84렙 이상으로 준비합니다.

2.귀를 찢는 두려움의 에센스를 발라서

접미에 <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28%-30%>를 적당한 저항이 붙을 때 까지 발라줍니다.

3.총주교 하급불씨(섬뜩한 화펴로 제작 시 접두어만 면경됩니다) 를 바릅니다

4.섬뜩한 화폐로 생명력과 이속을 노려봅니다.

좀 더 투자하실분들은 생명력 1티후에 접미 유지 후 아이슬링 작업을 합니다.

5.만족할 만한 장화가 완성되면 중급이상의 불씨와 영액으로 해당 고정옵을 만들어 줍니다.

총주교와 포식자 고정옵은 저 두 가지가 자장 좋은듯합니다.

돌골렘빌드가 치확이 낮아서 원소과부화가 잘 안터지는데 허약지대를 만들어 원소과부하 잘터지게 만들어 줍니다.

영액들만 충분하면 생각보다 적은 돈으로 쉽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새로나온 섬뜩한 화폐들을 활용하세요

염수왕 판테온이 강제 되지 않으려면 사진처럼 빈 접두에 동결면역

인챈트에 기절회피 달아서 쓰면 됩니다.

저는 판테온 아라칼리로 지속피해를 줄여주었습니다.

장갑

장갑은 크게 베렉의 유예 반지를 사용하느냐의 유무로 달라집니다.

베렉의 유예를 쓰지 않는다면

총주교 고정옵션에서 반드시 점화 확산을 챙겨 주셔야 합니다.

장갑은 에센스로 얻는 이득이 크지 않습니다.

소환수가 주는 피해 30%까지 붙는데

작업대로 20%까지 붙일 수 있기에 힘들게 에센스작 하실 필요 없습니다.

점화확산 반경은 가능하다면 상급이상으로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미궁 인챈트는 크게 상관없지만

재앙클로를 쓰신다면

광분의 율령

재앙클러를 쓰지 않는다면

무덤의 율령이 좋습니다

무덤의 율령은 소환수이기때문에 집중유지 시 폭발 카운팅됩니다.

장갑인챈트는 없어도 되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 미궁에서 선택지가 나오면 달아두시라고 적어둡니다.

베렉의 유예반지를 쓰신다면

84렙 이상 거신 건들릿에(방어력베이스)

총주교 옵션으로 지속 화염 피해 배율을 챙겨 줍니다.

점화 확산이랑 중복되지 않으니

점화 확산을 붙이면 안됩니다. 베렉의 유예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중요!

혹은 절망저주를 직접 시전하기 힘든 분들은

고위템플러의 손 십자군의 장갑에서 "명중 시 절망 저주" 검색해서 저렴이로 구입하시거나

아니라도 절망저주가 타락된 레어 장갑을 쓰시면 됩니다.

고위템플러의 손에 효과범위, 지속시간, 장착된 젬렙 등이 붙어있다면 장갑에 오라 스킬을

몰아주면 됩니다.

영액작업된 장갑에 타락으로 절망저주가 붙으면 베스트이지만.

아마 없을 거에요 ㅋㅋ

저는 따로 절망 저주걸기가 귀찮아서

절망저주가 타락된 장갑을 쓰고 있습니다.

반지는 검완화염+베렉의유예 둘다 쓰기때문에

반지에 저주를 붙일 수가 없습니다.

 

투구

말썽의 나락 고정이므로 설명할 것은 없고

미궁 인챈트로는

1.저항의 깃발 오라 40%증가

2.결의 악의 등 마나 점유 감소 인챈트

3.돌골렘의 버프효과150% 증가

번호순대로 좋습니다.

방패

비호의 오로라 고정 탑1티어 입니다.

막아낼 시 방어도의 2%를 에너지 쉴드로 흡수하는 옵션때문에 모든 빌드에서

너도나도 쓰고 있습니다.

 

결의와, 저항의 깃발, 화강암 플라스크로 방어력을 올린 뒤,

비켜내기 + 폭풍의 방패로 공격 주문 막기를 75% 맥스로 맞추면

75%의 확률로 방어력의 2%만큼 에너지 쉴드를 회복시켜주는 개사기 아이템입니다.

더구나 드랍률도 좋아서 오버밸런스 방패죠

냉기 최대 저항 5% 까지 붙어있어 상자열때 얼음폭발에서 살아남게 해주며

방어력 + 에너지 쉴드 증가 수치도 훌륭합니다.

최우선으로 맞춰야하는 장비입니다.

다음 시즌 패치 예상입니다.

혹시나 자본의 문제로 비호의 오라구입할 머런시가 없다면

방어+에너지 쉴드를 가진 레어나 유니크 착용하시면 됩니다.

방패는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싼 매물이 무척많아요

돌 골렘의 소환 최대치

보통 4마리 혹은 5마리 정도를 소환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전직 노드 태고의 군주에서 +1

희망의 실타래 중간 반경을 넣어

골렘을 부리는자 대형노드에서 +1

생명의 돌 주얼에서 +1

여기까지가

기본 1

전직노드 1

패시브노드 1

생명의 돌 1

총 4마리의 돌골렘을 소환 할 수 있게 해주며

생명의 돌 주얼 설명에서 태고 아이템 3개를 주얼 슬롯에 장착하면 소환 가능 골렘수를 +1 시켜줍니다.

저는 5마리 쪽이 더 취향에 맞아

태고의 완력을 주얼 슬롯에 총 3개 넣어서

도합 5마리의 골렘을 소환하고 다닙니다

혹은 태고의 완력을 뺴고

//지속 화염 피해 배율/ 지속 피해 배율/ 소환수 생명력 /최대 생명력/ 에너지 쉴드 최대치 증가//

등이 달린 레어주얼들을 장착해도 됩니다.

이 부분은 취향의 영역이니 넘어가겠습니다.

마지막 맵핑방법..중요!!

시각적인 편의를 위해 돌 골렘 2마리만 소환하고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우스 왼쪽에 고사시키를 걸음을 넣어 쿨타임 마다 돌아가게 세팅한 후

1.고사시키는 걸음이 발동된 상태에서

2.몹들에게 위축이 묻으면

3.스페이스를 눌러 소집!

4.그리고 폭발

이런식의 방식입니다.

소집의 쿨타임이 아주 짧기에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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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질 선택 옵션자동
 
 
 
 
맵핑 방법

반대로 소집을 마우스 왼쪽에 넣어 항시 소집을 유지하면서

강한 몹과 조우하면 고사시키는 걸음 스페이스 누르고 바로 폭발

이렇게 역으로 하셔도 됩니다.

죽음 동경이 타켓팅이 되지 않기에 폭발하면 소환된 소환수 중 랜덤하게 터지기 떄문에

몹이 모이는 캐릭터의 근처로 소집을 써서 소환수를 불러모아 폭발시키면 됩니다.

익숙해지면 아주 자연스럽게 맵핑이 가능합니다.

물론 소환수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상 오르면 위축 상관없이

무지성으로 마구 터트려도 다 텨저나갑니다.

하지만 기본적이 스킬 작동 매커니즘은 이해하셔야합니다.

영상의 보스전의 경우

위축을 보스에게 묻히고

집중 유지로 데미지를 증폭 한 뒤

폭발!

입니다.

참고로 집중유지 중에도 플라스크 사용이 가능하고

이동이 발생하지 않는 즉시 시전 스킬 대부분을 쑬 수 있습니다.

채널링이 끊기지 않습니다.

조금 더 첨언 할것은 많지만 너무 길어져서 피곤합니다.

혹시 부족한것이나 궁금한것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pob 는

주문 공략 게시글에 안타리오 님이 올려주신 돌골렘 엘리 폭발 죽음 동경

https://cafe.naver.com/poekorea/1280925

5환영 pob가 있습니다.

끝으로 좋은 빌드 올려주신

antalio 님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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