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더의 관심사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코딩을 위해서는...》

 

1. PC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2. 마인크래프트 두 가지 버전

                    - Education : office 365 계정 필요

 - BedRock : 현금 필요

    (윈도우 store, 오픈마켓)

3. 모바일 환경은 아이패드

Education 버전만 가능

 

두 딸아이와 함께 교보문고 방문을 했다.
책과 친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점에 종종 데려간다.

 

자유롭게 이것 저것 보도록 두고

나는 스도쿠(Sudoku) 책을 찾고 있었다.

 

첫째가 무언가를 열심히 보고 있길래.. 

무슨 책인가 하고 봤더니

"마인크래프트로 시작하는 코딩" 이란 책이었다.

마인크래프트는 게임이지만

재료를 얻고, 만들고

이를 가지고 창조를 한다는 점때문에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물론 다른 모바일 게임도 한다 ㅋㅋ)

 

첫째에게 해보고 싶냐고 물어보니

당연지사 하고 싶다고 해서

책을 구매 했다.

(덜컥 구매함으로서... 일이 터졌다.)

 

집에와서 아이패드로 이것저것 따라해보더니

안된다고 달려왔다.

 

그래서 같이 책을 보면서 하다가

내가 마인크래프트 코딩에 대해 공부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위 책에는 어떤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지는

가이드 되어 있지 않다.

 

구글과 유투브 검색을 통해서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 것을 알았고,

결론은 PC에서만 할 수 있다!!

(윈도우 7인데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ㅋㅋㅋ)

 

마지막으로 첫째가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든

브롤 스타즈 캐릭터 사진 투척!!

마인 크래프트는..

2011년 출시, 3차원 환경에서 무엇인가를 만드는 게임

(마이크로 소프트가 인수 해버림)

 

마인크래프트 코딩은..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에이전트 로봇 이용

내가 짓기 힘든 것들을 자동으로 짓도록 명령을 내릴수 있음

 스크래치, 자바, 마인크래프트 3가지 유형으로 코딩이 가능

 

아이패드 모바일을 결제하여 사용하고 있어 

연동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는데..

 

따로 결제 하는 수 밖에 없단 결론을 내리고

윈도우 10을 설치한 후 PC용 추가 구매했다.

 

첫째가 열심히 마인크래프트 코딩을 하면 그만!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했다!!

해결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

 

2020/02/13 - [분류 전체보기] -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XBOX 로그인 오류(0x8015dc0c ) 해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