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더의 관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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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스포티지r 개선형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가격 검토안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검토안 부터 보겠습니다.


2WD A/T 기준입니다.
가솔린은 가격이 기재되어있지않아 확인해보니
LX : 17,550 -> 20,650 - 20,850 ( 상승분 : 3,100 ~ 3,300 )
TLX : 20,350 -> 23,950 - 24,150 ( 상승분 : 3,600 ~ 3,800 )
LIMITED : 24,150 -> 27,050 - 27,250 ( 상승분 : 2,900 ~ 3,100 )
입니다.

개선형이 나오면서 공통적으로 추가되는 부분과 각 트림별로 추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일 만족스러운 부분은 사이드 & 커튼 에어백이 기본으로 제공이 된다는 점입니다.

가솔린 모델은 이외에 정말 이슈가 되었던 T/GDI 엔진의 추가입니다.
여기에 듀얼 머플러까지 기본으로 적용이 됩니다.

가격상승분을 보면 평균 약 320만원 ~ 340만원 정도 입니다.
T/GDI엔진의 단가가 어느정도 인지는 모르겠지만 안전사양 추가와 함께 오토크루즈 컨트롤추가 제동성능이 개선이 되면서
가격이 약 330만원정도 상승이 필요한듯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땐 가솔린이 디젤엔진보다는 130만원정도 가격이 낮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디젤R엔진이 정말 비싸긴 한것 같습니다.
소비자인 저의 바램으로선 검토안보다 조금 더 약간(?)이라고 싸게 출시가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에 반해 소나타, K5는 터보엔진이 올라가면서 가격이 2.4GDI 정도로 다들 예상을 하고 있는데
이부분은 조금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터보엔진을 달면서 다른 제동부분이나 터보엔진에 맞춰서 세팅등에서도 변화가 있을것 같고, 또한 기본 최하위 트림이 아닌 옵션은 거의 대부분이 추가된 상태로 출시 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2.4GDI 정도 가격대를 형성시킬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번외로 옵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들의 아쉬운점은 대부분 별것 아닌 옵션들을 가지고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풀옵이면 좋겠다 생각을 많이 했는데 점점 생각이 바뀌고있는것 같습니다.
첫차 i30를 구매할땐 풀옵 바로 한단계아래인 프리미어를 구입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내가 정말로 필요한 옵션이 무엇인지 부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정말 하나씩보면 옵션들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차는 이동수단으로서가 제일 우선이므로 차의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안전이 제일 중요한 거구요. 편의 사항들은 그 이후에 본인들 판단에 맡기는 거구요..

저혼자 이런저런 말 참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가격검토안 보다 조금은 착한 가격으로 스포티지r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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